다이소 고속터미널점 1편
다이소 큰매장 중 1위는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점, 2위는 명동점이다. 최근 터미널점에 다시 방문해서 이전에 리뷰했던 가는 길, 영업시간, 매장내부, 화장실 위치 뿐만 아니라 새롭게 비치된 상품검색대, QR코드 상품찾기 서비스 관련 정보들도 업데이트 해서 모아 총 정리해 두었다. 시간낭비 없이 방황하지 않고 원하는 물건을 쏙쏙 찾고 싶은 사람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남겨본다.
서울 다이소 고속터미널점 (상품검색대-QR, 매장 내부, 추천 포인트)_2편
상호
다이소 강남고속버스터미널점
영업시간
매일 8:30 - 22:00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강남고소버스터미널
3, 7, 9호선 환승역 고속터미널역 내
다이소 고속터미널점 찾아가는 쉬운 방법?
지하철로 이동하거나 고터 내부에서 다이소를 찾아갈때 가장 쉬운 방법은 일단 한가람 문구센터를 찾아가는 것이다. 문제는 한가람 문구센터 또한 터미널 깊숙한 곳에 있어서 초행길이라면 찾기 어려울 수가 있다. 기억하기 쉽게 매장들을 기준으로 흐름을 간략하게 요약한다면 이렇다.
노브랜드 매장 >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 > 이니스프리 > 한가람 문구센터 > 다이소
고속버스터미널역은 7호선, 3호선, 9호선이 교차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만큼 출구들도 많고 넓어서 첫 방문에 구조를 한번에 파악하기란 거의 불가능 하다. 각자 터미널 내부로 들어오는 시작점이 다르기 때문에 가는 길을 단 하나로 정리하기 어렵지만 가장 크게는 쎈트럴시티(호남선)-신세계백화점-파미에스테이션 쪽이 아니라 엔터식스 영동선 경부선 쪽에 있다.
지도에서 파란색으로 표시한 구역이 화장실이 있는 곳이다. 새로 리모델링해서 밝은 톤의 발랄한 컨셉의 넓은 화장실이 나온다. 주변 식당가를 이용하거나 다이소에 들렸다가 나올때 손을 닦으러 들려도 좋을 위치다. 용변을 보는 곳과 손을 씻고 거울을 보는 쪽이 꽤 떨어져 있는 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 알아두면 좋으니 한번 쯤 꼭 들려보시길!
다이소와 가는 길에 입점해 있는 다른 매장들도 들려볼만하다. 노 브랜드 매장중에서 큰 규모의 매장이 고속터미널에 있다. 겉에서 보기보다는 속으로 들어가보면 생각보다 넓어서 처음 방문하면 와.. 마트가 들어와있네 싶다. 다이소 보다 코스트코 같은 느낌이 드는 매장이다. 식품부터 일상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노브랜드에서 직전하면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가 나온다.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는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로 말하자면 브랜드 아울렛 매장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다양한 상품들 중에서 득템의 기회가 있을수 있으니 평소 관심있던 분이라면 방문하면 좋겠다.
팩토리 스토어 왼편의 길로 가면 상점가 거리가 나온다.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들과 이니스프리가 입점해 있다. (이니스프리는 로고가 바뀌어 처음에는 이니스프리인지 못 알아볼 뻔 했다.) 이 공간에서 사람들이 의자에 앉아 살짝 쉬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이 길 중간에 기둥이 있어 뒤쪽이 다 보이지 않는데 불안해 하지 말고 그대로 쭈욱 직진하면 된다. 이 복도 끝에 빨간색으로 된 한가람 문구센터를 찾았다면 99%는 다이소 찾기 성공이다.
이 복도의 불긋한 공간들이 대부분 한가람 문구센터의 공간이다. 이름은 문구센터인데 문구 관련 제품과 서비스 외에도 냄비 캠핑용품 같이 생활용품들도 함께 팔고 있다. 이제는 다이소 알파 외에 다른 문구브랜드를 거리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데 서울 강남 고속터미널에 이렇게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한가람 문구센터에 놀랍고 정겨운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한가람 문구센터 길을 따라 쭈욱 가면, 이렇게 다이소 간판이 보인다. 여기서 1%의 확률로 다이소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다. 바로 보라색으로 표시한 구조물 때문에 자칫 다이소가 셔텨를 내리고 영업을 마감한 것처럼 착시를 일으킨다는 것이다. 진짜 다이소 매장 입구로 가는 길목에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직진하자!
다이소 고속터미널 얼마나 클까?
고속터미널 다이소를 처음 왔을때 큰 매장 규모에 놀랐다. 그만큼 상품도 많은편인데, 품목당 종류가 다른 지점들보다 많은 것 같다. 처음 방문한 날도, 다른 다이소에는 잘 없는 상품이 있을까 싶어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가 본 날이었다. 바로 이 점 때문에 고터 다이소는 뭔가를 빨리 사야 할때는 적절한 선택지가 아닐 수 있다. 매장 위치가 터미널역에서 상당히 깊이 들어가기도 하고 다이소 큰매장 인 만큼 서로 다른 카테고리의 물건을 찾는다면 왔다갔다 걸어다니는데도 시간이 걸린다. 여유가 있는 날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평소 영업시간 중에는 오른 쪽, 왼쪽 입구가 모두 활짝 열려있다. 폐점시간에 다가오면 오른쪽 입구가 닫혀있기도 하다. 입구 쪽에 끌고다닐수 있는 카트가 있고 중간 중간 출입구가 있는데 이 부근에도 카트들이 있다.
총 4개의 출입 게이트가 있다. 계산대는 게이트1번 입구 1곳과 캐릭터 상품들이 모여있는 쪽 4번 게이트에 1곳 총 2곳이 있다.
다이소 1번 출구로 입장해서 얼마안가 천장에 간략하게 지도가 붙어있다. 여기에서 제품 카테고리를 확인 할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인 매장 배치도는 2편 최상단에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한 층에 길고 넓게 펼쳐져 있는 다이소 고속터미널. 명동 다이소는 건물을 통으로 쓰는데도 면적을 따졌을 때 이 곳이 가장 넓다고 한다. 동네 작은 다이소에 만족하지 못했다면 접근성이 좋은 고터점으로 다녀와 보는 건 어떨까 싶다.
상품검색대 & 매장 내부 & 추천 아이템 정보는 2편에서 계속 됩니다!
다른 지점 다이소 정보가 궁금하다면
[서울] 홍제역 다이소 :: 지하철 3호선과 통로 연결되어 퇴근 후 방문하기 편하고 큰 매장
이 글이 작게라도 도움 되셨다면
♥하트 누르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