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서울

[내돈내산] [시청역] 분위기 좋은 와인바 소공소공

by 순디 2021. 1. 18.
반응형

시청역 주변에 소규모 모임이나 데이트 하기 좋은 공간을 발견했다!

공간이 아늑한 편이라 우리끼리 수다떨때 좋은 느낌!

#음식

대표메뉴로는 치킨빠삐요뜨와 튀김수육이 있다.

나는 지인들과 2번 방문해서 한번은 튀김수육, 한번은 치킨빠삐요뜨를 먹었다. 

파스타는 생각보다 양이 작다고 느꼈고, 튀김수육과 빠삐요뜨는 적당한 것 같았다. 

한 3인이 갔을때 파스타1+대표메뉴 중 1, 와인 이렇게 구성해서 먹으면 괜찮을 것 같다.

와인은 화이트와인, 레드와인을 보틀로 먹었었다. (잔으로 먹기엔 너무 아쉬워서..)

튀김수육 24,000원

튀김 수육은 약간 느끼할 수 있어서, 저 빨간 야채(?)와 함께 드시길 추천한다. 

뭐랄까 익숙한 맛이었다. 무슨 맛과 비슷했는지는 기억이 잘 안난다..

치킨 빠삐요뜨 22,000원 & 베이컨, 송이 크림 파스타 16,500원 

 

치킨 빠삐요트는 처음에 저 종이가 다 덮여져서 나오고, 직원분께서 찢어주신다. 처음에는 불을 붙이는 퍼포먼스가 있는 줄 착각했다 ㅋㅋㅋㅋ 

치킨 빠삐요뜨는 오븐에 구운 닭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함께 구워진 토마토나 버섯이 맛있었고 자극적인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약간 맹맹하다고 느낄 수 도 있을 것 같다. 그래도 뭔가 건강스런 맛있는 치킨이다.

고구마 튀김 7,000원

와인은 잘 몰라서, 회의 끝에

메뉴판에 있는 1. 발디비에소 까베르네쇼비뇽 (레드와인) 으로 시켰고 다들 잘 마셨다..! 보틀로는 25,000원

 

#공간 분위기

조각상도 있고 빈티지하면서도 예술적인 분위기를 내려고 고민하신 것 같다.

전체적으로 조명은 어둡고, 테이블의 높낮이나 좌석수가 각각 다르니 방문해서 마음에 드는 좌석에 앉거나 

예약할때 미리 여쭤봐도 좋을것 같다. (직원 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셨다)

화장실은 남녀 공용으로 실내에 있다.

 

#가격

전반적으로 가격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 이런건 아니었지만 조용한 분위기에 우리끼리 시간을 보내기에 괜찮았다!

그래서 2번이나.. 갔다 ㅋㅋ 회사 주변에서 약간 분위기 있는 회식(?)겸 수다를 떨때 제안해 보기 좋은 곳!

※ 가격은 방문 당시 기준입니다~

 

#위치

시청역 부근에 직장이 있다면 퇴근 후 가까운 거리에서 저녁을 먹고,

버스나 지하철을 타기에도 좋은 위치에 있다. 

걸어서 이동을 했기때문에 주차장이 있는지는 따로 확인하지 못했다. 

입구에서 봤을 때 따로 주차장이 없어보였기 때문에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이나 걸어서 가길 추천한다.

2층에 있어서 1층만 보고 다니면 놓칠수도 있다. 고개를 들어 소공소공의 대략적인 위치를 먼저 찾고,

1층의 네온으로 쓰여진 소공소공 입구를 찾아 올라가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