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 봉투 1L
1-2인 가구는 소량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필수적이다. 음식물의 소비 속도와 양이 절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음식물 썩는 냄새는 봉투를 잘 묶었다 하더라도 비닐을 뚫고 온 집안에 퍼진다. 그래서 소량으로 조금씩 자주 버리는 편이 낫다. 은평구 음식물쓰레기봉투 구매 과정에서 알게된 정보를 정리했으니 은평구로 이사오는 이가 있다면 알려주면 유용할 것이다. 특히 1리터를 찾아 더이상 헤매지 말자!
은평구 일반 쓰레기 봉투 정보도 필요하다면?
[일상정보] [은평구] 소량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 :: 종류 / 크기 / 가격/ 판매처 (자취 / 5L / 10L)
음식물쓰레기를 버릴때에는 일반쓰레기처럼 전용 봉투를 구매해서 배출을 해야한다.
(어린시절에는 집에 항상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있어서 무료로 배부 하는 줄 알았다.)
종류
은평구 음식물쓰레기봉투 색상은 보라색이다. 소량은 1L, 2L 둘 중에 고르면 된다.
색상은 구마다 차이가 있기도 하다. 구매 할 때에는 일반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 색상을 따로 외우거나 할 필요는 없고, 마트에 가서 음식물 쓰레기 봉투 주세요 하면 해당 구의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준다.
봉투에는 금액과 리터(L) 등의 정보가 표시가 되어 있고 배출요일이나 음식물 쓰레기봉투 속에 넣지 말아야할 것들 등 정보들이 간단히 인쇄되어 있다. 쉽게 생각하면 우리도 먹지 못하는 딱딱한 껍데기나 껍질 같은 류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크기
처음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사본다거나 경험이 많지 않다면 어느정도 크기의 봉투를 사야하나 고민이 된다.
1리터는 한 뼘 정도의 길이, 2리터는 그 2배 정도의 길이다. 하지만 길이만으로는 음쓰 양을 가늠하긴 쉽지 않아서 어느 정도 양이 담길지도 비교 해봤다.
일반적인 코렐 밥그릇을 기준으로 한번 넣어봤다.
1리터 음식물쓰레기 봉투는 코렐그릇으로 2공기 정도의 사이즈가 들어가니 음식물을 기준으로 생각해 본다고 하면, 밥공기로 2.5공기 정도의 쓰레기 양을 배출할거라면 추천.
2리터는 1리터보다 확실히 길다. 같은 코렐 밥공기를 기준으로 넣었을때 3공기 정도 되는 것 같다.
2리터 역시 음식물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3.5공기 정도 쓰레기를 담을 수 있을것 같다.
1리터 봉투는 좀 더 가로형
2리터 봉투는 세로로 긴 형
봉투를 묶을 때 사용하는 날개 부분도 길이와 너비가 다르다.
가격
1L : 1장, 200원
2L : 1장 100원
1L : 10장 1,000원(묶음)
2L : 10장 2,000원(묶음)
묶음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음식물 쓰레기 봉투 낱개 도 판매를 하기 때문에 해당 마트에 낱개로 있는지 여쭤보고 구매하면 된다. 하지만 어차피 계속 써야하므로 한 번 구매할 때 묶음으로 구매해 놓기를 추천!
판매처
집집마다 케이스가 다를테지만 동네 마트들은 소형 2리터 짜리들은 보통 가지고 있다. 하지만 1리터 짜리를 찾으면 없다고 하는 경우들이 꽤 있는 것 같다. 1리터 짜리가 아예 안나온다고 하는 말도 있는데 과거에는 그랬을 수도 있는데 현재는 판매를 하고 있다. (다른 구에서도 다들 나오는지는 확인해 보지는 못했다. 근데 아마 나올 것 같다.)
보통 일반 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데
근처 마트에서 1L 짜리가 없어 돌아다니다가
CU에는 항상 있어서 이 뒤로는 CU에서 구매
이 글이 작게라도 도움 되셨다면
♥하트 누르기 부탁드립니다~!
#은평구 #음식물쓰레기봉투 #쓰레기봉투구매
#음쓰 #1인가구 #자취 #종량제봉투 #1리터쓰레기봉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