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에서 살아남기

[서울/부동산] #2_주말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신청 후기 (ft.비용, 기간)

by 순디 2023. 2. 20.
반응형

주말에 전세계약을 하고 인터넷으로 확정일자를 신청하기 위해 신청서를 작성하는 단계까지를 지난번 블로그 글에 담았다. 이제 남은 2단계 결제, 3단계 제출을 마치고 결과 알림까지 받았던 후기를 남겨 본다. 

신청 수수료 결제 페이지
자 이제 얼마인지 한번 봅시다

신청서 작성 다음 페이지에서 내역을 체크하고 결제 버튼을 눌러준다. 

반응형

이때 상단 탭을 보면 "신청서 작성중"에서 "신청수수료 결제대기"로 넘어간 것이 보인다.

결제 수단 선택 페이지
500원으로 최소한의 법적권리를 확보하겠어! ㅎㅎ

본인이 결제할 수단을 선택하고 평소대로 결제를 진행해 준다. 

결제 금액은 500원이다. 

신청서 최종 제출을 위한 알림 팝업
결제는 완료가 되었고 마지막 제출단계만 남았다!

결제를 하고 나면 아직 신청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알림이 뜬다.

신청서 제출까지 해야! 최종 접수가 되기 때문에 여기서 마무리가 된 것이 아니라는 알람을 주는 것이다. 

순간 신청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문구에 무언가 문제가 생겼나! 하고 당황했지만

다행히 그런 것은 아니고 안내차 띄우는 알림이었다 휴~

신청서 최종 제출 페이지
몇번 꼬여서 여러번 하다보면  페이지들이 너무 비슷해 보여 헷갈리기 시작..ㅜㅠ

드디어 마지막 최종단계인 신청서 대기 페이지이다.

결제할 때 처럼 네모박스를 체크하고 신청서 제출을 눌러준다. 

상단에 탭을 보면 "신청서 제출대기"로 넘어가 있다.

반응형

페이지들이 너무 비슷한 느낌에 순간 헷갈린다면 상단의 탭으로

지금 내가 어느 단계에 와있는지 파악하면 된다.

신청서 최종 제출 전 확인 페인지
최종 제출 전 쭈욱 확인!

최종 제출전 해당 건의 내용들을 쭈욱 보여주니 마지막 확인을 하고

하단 왼족의 계약서 첨부가 잘되었는지 확인하고 체크박스에 체크하여 체출하면 신청 과정은 모두 완료!!

 

생각보다 길었던 확정일자 신청!

이렇게 토요일 오후에 신청을 해 뒀다. 

확정일바 부여 완료 안내 메시지
왜 알림이 두번이나 왔는지는 의문..

문자로 결과를 안내받게끔 신청할때 체크를 해둬서

2일 후인 월요일 오전에 바로 문자 알림이 왔다! 

 

이 글이 작게라도 도움 되셨다면

하트 누르기 부탁드립니다~!

 

 

반응형